우리의 미션

조직과 그 구성원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더 나아가도록 돕습니다.

조직의 고민

스스로 일하는

CEO, HR리더와의 인터뷰에서 자주 듣게되는 바람은 직원 ‘스스로’, ‘주도적으로’, ‘알아서’,  일하는 것이었습니다. CEO나 관리부서가  시켜서가 아니라 팀과 구성원들이 주체가 되어 일하는 기준을 세우고, 성과를 위해 더 나은 일하는 방식을 스스로 찾고 개선할 수 있어, 궁극적으로 HR 없이도 굴러가는 조직을 꿈꾸고 있었습니다.

성장해 나가는

구성원들은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직장을 원합니다. 그리고 조직 또한 구성원들의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리더들은 ‘구성원들이 어떻게 하면 더 잘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구성원들이 “이 회사에 들어와서 성장했다”라고 느낄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평가가 아닌 성장을 위한 성과관리 제도를 추구하고 있었습니다.

조직에 몰입하는

높은 퇴사율, 우수인재 유지는 리더들에게 가장 어려운 과제 중의 하나입니다. 구성원들로 하여금 ‘쉽게 대체될 수 있는 회사’가 되지 않기 위해 소통을 늘리고, 구성원들을 몰입시킬 수 있는 조직문화를 가꾸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도 사업적 우선순위에 밀려 조직문화 개선에 충분한 자원을 쏟지 못하고 있다고 담담하게 밝혔습니다.

우리의 접근

인간에게는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는 잠재력과 더 나은 나를 위해 배우고 변화할 수 있는 성장가능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구성원과 조직이 자신이 보유한 탁월성을 발견하여 최상의 역량을 발현하고 최고의 성취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리는 100여장이 넘는 보고서보다 실제로 실행되어 가시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방식을 추구합니다. 컨설턴트가 중심이 되는 솔루션이 아니라 직원들이 참여하여 스스로 조직에 필요한 해결책을 찾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단순히 흥미를 끌거나 유행에 휩쓸린 접근은 지양합니다. 입증된 원리와 근거에 기반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식을 통해 새롭게 발굴되는 혁신적인 사례와 기법을 고객 상황에 맞게 적용합니다.

서비스 영역

팀장 리더십

팀리더십 개발

애자일 성과관리

조직문화 진단

온라인 강의